2011년 2월 23일 수요일

강력한 자동차 허머(HUMMER H1)

강력한 4륜구동 자동차 Hummer(허머) H1


Hummer H1은 현재 미군의 주력 차량으로 사용되고 있는 험비(Humvee)의 민수용 모델이다.
길이든 산이든 전천후 주행능력을 자랑한다는 험비의 능력 답게 허머 시리즈도 다양한 험로 주파 능력과 기능으로 많은 관심을 끌었다.

AM제너럴에 의해 1992년 군용차량인 험비를 민간 판매용 버전으로 전환한 것이 지상 최강의 SUV로 일컬어지는 Hummer다. 99년 AM제너럴이 GM에 흡수된 뒤 허머는 도로주행에 맞게 차체를 줄이고, 인테리어도 고급스럽게 바꾸는 등 온·오프를 아우르는 고급 SUV로 탈바꿈을 하였다.

AM제너럴이 92년 군용차량인 험비를 민간 판매용 버전으로 전환한 것이 지상 최강의 SUV로 일컬어지는 허머(Hummer)다. 99년 AM제너럴이 GM에 흡수된 뒤 허머는 도로주행에 맞게 차체를 줄이고, 인테리어도 고급스럽게 바꾸는 등 온·오프를 아우르는 고급 SUV로 탈바꿈을 했다.

디자인 자체도 강인함을 컨셉으로 하고 있는 허머는 영화에도 자주 등장한다. 헐크'더 록` `인디펜던스 데이` `고질라` `007 네버다이` 등 각종 액션 영화에 빠지지 않는 단골 자동차이고 영화배우이자 캘리포니아 주지사인 아놀드 슈왈츠 제너거가 가장 좋아하는 차로 1호차를 슈왈츠 제네거가 인도 받았다고 한다.




허머의 기본형인 H1은 8기통 6200cc엔진을 장착해 316마력의 힘을 발휘하며 가격은 옵션에 따라 10~12만 달러에 이른다.
강한 SUV 자동차 답게 판매는 거리 순탄하지 못한것 같다.

누구나 한번씩 꿈꾸는 소유하고 싶은 매력적인 차량이지만 높은 가격과 비 경제적인 성능으로 인해 결국은 경쟁에서 밀려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이젠 영화나 사진으로만 감상해야겠습니다.

특히 2000년 이후 고유가와 비싼 가격으로 인해 허머는 고전을 면치 못했으며 결국은 2006년경에 판매가 중단 되기에 이르게 되었고 시장에서 사라지게 된다.

허머 H2.H3기종은 아직 판매 되고 있습니다.